시스템이 유휴상태일 때 리튬-이온 전지는 한 달에 충전 양의 약 1~2% 정도를 방전합니다. 따라서 VRLA의 평균 충전 효율이 700사이클이 불과한 반면, 리튬-이온 배터리는 최대 5,000 배터리 사이클의 충전 효율을 기업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이에 따라 번거로운 유지보수가 필요 없게 되는 셈입니다. 그 외에도 이 배터리는 비슷한 에너지 저장 용량에서 기존의 VRLA보다 약 3배 정도 더 가볍기 때문에, 해당 전지를 사용하면 시스템의 총 중량을 약 60~80% 감소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장점 또한 갖고 있습니다. “가장 중요한 특징은 납축 전지 배터리 대비 2배 이상의 기대수명을 보장한다는 점입니다. “
이처럼 리튬-이온 배터리는 VRLA보다 더 긴 사용 수명, 시스템의 중량 및 부피 감소, 높은 에너지 효율이라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. 슈나이더 일렉트릭에서는 여러 수상을 통해 인정받은 이 리튬-이온 배터리 솔루션인 ‘Smart UPS Li-ion’이 있다고 합니다. 그렇다면, 이 Smart UPS Li-ion 특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볼까요?
Smart UPS Li-ion의 특징
APC™ Smart-UPS™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리튬-이온 배터리 솔루션입니다. 여러 곳에서 수상을 했을 만큼,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서버 그리고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전력 보호용 UPS 입니다. Smart-UPS는 기업의 네트워크의 활용도 및 관리 편의성을 높여주고, 완전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전력을 공급하여 전력문제로부터 중요한 데이터 및 하드웨어를 보호합니다.
따라서 기업은 하드웨어 가동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온전히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.